대구한빛안과

한빛안과 블로그

GNB


온라인상담

한빛안과가 여러분들의 눈 지킴이가 되겠습니다.

홈 > 의료상담 > 온라인상담
제목 문의드립니다. 이름 정*현
날짜 2014.11.03 조회수 2829
확인  완료 
내용 

안녕하세요?
매달 병원에 검사하러 가봐야 하는데 9월부터 너무 바빠서 못가고 있습니다.
하루 12시간 가까이 모니터를 보고 있으니
눈이 급격하게 나빠짐을 느끼고 있는데요
약국에서 파는 "토비콤"약을 구입했는데
이 약을 먹으면 더이상 시력이 나빠지는걸 막거나
아님 조금 좋아질거라는 기대를 가져보아도 될까요?
아님 원장님의 처방없이 약국에서 파는 일반약은 먹지 말아야 할까요?

답변 안녕하세요? 한 빛 안 과 박건욱 원장입니다.

정상인이라도 컴퓨터 모니터를 너무 오래 보시거나
근거리 작업을 너무 무리해서 하면 눈이 건조해지고
심한 경우에는 각막에 미란도 생기고 진행성 근시인 경우에는
시력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토*콤을 드신다고 시력이 안나빠지거나 좋아지는 것은 아니며
일반약이나 처방약이나 모두 시력에는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즉, 근시진행에는 드시는 약들이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모니터를 일정시간 보시면 눈을 자주 깜박여주고 또 인공누액을
넣어주고 먼 곳을 바라보는 등 눈이 덜 피로하도록 고려하여야 합니다.
토*콤을 포함하여 드시는 약이 나쁜 것은 아니며 눈에 적절한 영양을
공급하여 증상은 완화시킬 수는 있으므로 약 드시는 것은 반대하지는
않습니다만 그것이 시력에 영향을 주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의료상담

��듬찓�돱 �뿬�떕湲�

��듬찓�돱 留곹겕

GNB-하단

병원 정보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109 교원빌딩 3층(덕산동, 하나투자금융)
대표전화 : 053)423-2367 수술상담 : 053)423-2369 FAX : 053)423-2365
상호명 : 한빛안과 대표자 : 배언희 외 2명 사업자등록번호 : 504-90-37408
COPYRIGHT © 한빛안과 SINCE 2014. ALL RIGHT RESERVED